강화도에는 골목 깊숙이 숨어있어 찾기 힘들지만, 그만큼 가치 있는 맛집들이 존재합니다. 그 중에서도 단연 으뜸은 이 맛집이라 할 수 있는데요. 이 집은 병어찜과 등갈비찜으로 유명한 곳입니다.
이 식당은 수많은 단골 손님들로 인해 입소문이 자자한 곳인데요. 손님들 사이에서는 '나만 알고 싶은 맛집'으로 통한다고 합니다. 그만큼 음식 맛이 뛰어나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겠죠.
이 집의 병어찜은 강화도와 전라도 신안에서 공수해온 300g 이상의 살이 꽉 찬 국내산 병어만을 사용합니다. 신선한 재료에, 별다른 육수 없이 채소와 병어 본연의 맛을 살려 칼칼하게 끓여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.
여기에 곁들여지는 밑반찬도 일품인데요. 밴댕이를 넣은 순무김치, 북어무침, 오이지무침, 달래와 파래 무침 등 다양한 밑반찬이 정성스럽게 준비됩니다. 특히 이 밑반찬들은 사장님이 직접 아침마다 만들어내는 수제 반찬이라 더욱 특별합니다.
병어찜 못지않게 인기 있는 메뉴는 등갈비찜입니다. 최상급 국내산 등갈비를 사용하며, 매일 아침 신선한 재료를 공수합니다. 여기에 사과, 배, 파인애플, 키위 등 생과일을 넣어 자연스러운 단맛을 더하는데요. 매운맛은 취향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니 입맛에 맞게 주문할 수 있겠습니다. 뼈가 발라질 정도로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등갈비찜, 꼭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!
온돌집